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2018>
우리나라는 고용 산재보험 제도라는 것이 있는데요. 1964년에 처음으로 도입되서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습니다. 처음 도입될 때는 근로자가 500인 이상을 고용했을 경우 적용되었지만 지금은 적용범위가 점차 증가하여 근로자 1인 이상을 고용하는 곳까지 확대되었습니다. 그럼 현재 어떠한 서비스들을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고용 산재보험 관련해서 근로복지공단에서 토탈서비스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민원을 접수받거나 각종 증명서 발급 및 관련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민원 접수 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입신고부터 변경, 소멸 등 고용관리와 연관된 신청을 민원접수/신고 카테고리에서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민원을 신청한 내역이 있거나 진행 중에 있으면 민원처리과정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수일이나 접수번호를 통해서 현재 진행상황이 어떤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마이메뉴를 통해서 즐겨찾기처럼 한번에 접속도 가능합니다.
다음은 개인별 부과고지 금액을 조회가 가능합니다. 개인별 금액은 기존에 사업장 단위에서 변경된 부분으로 2012년 7월 이후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무일수나 월평균보수에 따라서 금액이 각각 다르다는 점 참고하세요.
본인이 소속된 사업장 정보와 근로자 정보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확히 정보가 확인이 되어야 금액도 달라지니 본인이 알고있는
정보와 다른 점이 없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서 메인으로 처리하는 일과 이와 함께
같이 찾는 민원들이 나와있습니다. 이 부분 이외에도 많은 부분에 대해서
상담이나 자료를 찾으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