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총정리>
택배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우체국택배에 대해서 들어보셨을겁니다.
워낙 대중화된 우체국택배이지만서도 자세히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체국택배는 국가고객만족도 기준 택배서비스업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수치 하나만으로 얼마나 대중화가 되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이러한 우체국 택배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방문예약에는 택배 방문접수예약, 선납소포상자 및 라벨 방문수거 예약이 있습니다.
저희가 평소에 사용하고 있는 택배 방문접수가 일반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택배 방문접수예약부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우체국택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신 뒤 화면 중단에 위와같은
방문예약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택배 방문접수예약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보통은 여기서 로그인하신 뒤에 이용하시지만 비회원으로도
가능하니 편하신대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 일반접수 안내 화면이 나오게 되고 신청하시는 분과 받는 분에 대한
정보들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신청인이나 수령인의 연락처 중에 한개는 필수로
입력하셔야 다음으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편물이 송달하기 어려운 지역이 존재하기때문에 주소가 적절한 곳인지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보내실려는 물품의 내용과 택배를 이용하는 지역의 정보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방문접수일자 및 시간을 선택하셔서 본인이 원하시는 시간에
택배를 운송할 수 있도록 설정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선납소포상자를 이용해서 방문수거예약을 하시는 분들은
우체국 소포상자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만약 우체국 소포상자 이외에 다른 상자에
라벨을 부착한 경우 접수가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택배 방문접수와 마찬가지로 신청하시는 분과 물품정보 등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신청가능 시간은 24시간 연중무휴로 되어있으며 배달소요일은
보통 2일에서 4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우체국택배 방문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쁜 하루에도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서 편하게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