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안내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안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연말정산 기간에 발급받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 키워드를 입력한 뒤에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접속한 뒤에 첫 화면입니다. 


위에 보시는 거와 같이 민원신청 노란색 칸을 클릭해주시면 




개인민원(조회/증명) 란이 생성이 되며 클릭을 합니다.




처음 접속하신 분들은 NPS 국민연금 홈페이지 


이용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안내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에서 설치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하신 뒤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개인전자민원 - 조회/증명 카테고리 -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여기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의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가 꼭 필요합니다.


1년을 주기로 매년 갱신해 놓으시는게 좋으시겠죠?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 안내에 대한 글을 읽어보시고 


동의란에 체크한 뒤에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발급방법을 선택하시면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이 모두 끝이 납니다.


차근차근 따라하시다보면 큰 어려움 없이 모두 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상으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안내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